본문 바로가기

상식공부

상식 27일차 20년 5월 6일

안녕하세요 합격몬입니다!

합격은 우리의 것! 화이팅!

오늘도 이렇게 함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의 주제 : 언론

1.핫미디어&쿨미디어

마셜 맥루한이 정보량과 수용자의 참여정도를

기반으로 구분한 미디어의 특징이다.

[핫미디어]는 정보의 양이 많고 논리적이지만 

감정전달이 어렵고 참여정도가 약하다.

ex)신문, 잡지, 라디오, 영화, 사진

[쿨미디어]는 정보의 명확함이 낮고 부족하지만

수용자의 높은 참여를 요구한다.

ex)TV, 만화, 전화

 

2.미디어렙

방송사 대신 방송 광고를 대행하는 회사

 

3.세계 4대 통신사

AP, UPI, Reuters, AFP

 

4.블랙 저널리즘

공개되지 않은 이면의 사실을 폭로하는 취재와 언론

 

5.옐로 저널리즘

선정적이고 비도덕적인 기사들을 과도하게 취재, 보도하는 경향

 

6.경마 저널리즘

선거 보도 형태 중 하나로 후보자의 승패에만 집중하는 보도 형태

 

7.스쿠프

언론에서 경쟁사보다 앞서서 보도하려는 특종기사

 

8.엠바고

취재 내용의 보도를 일정 기한 미루는 것

 

9.플러시

통신사가 큰 뉴스의 한 포인트를 계약된 언론사에

빠른 시간에 보내는 것

 

10.제4의 권력

민주주의 사회에서 언론을 지칭하는 단어

 

11.디스코뉴스

뉴스의 본질보다는 형식에 비중을 둔 텔레비전

저널리즘을 비판하는 용어

 

12.다원적 무지

여론 형성에서 소수의 의견을 다수의 의견으로,

다수의 의견을 소수 의견으로 인지하는 현상

 

13.데이터 저널리즘

공개 데이터를 저널리즘의 제반 기능으로 활용 하는 것

 

14.팩 저널리즘

취재 방법이나 취재 시각 등이

획일적이어서 개성이 없는 저널리즘

 

15.로밍

서로 다른 서비스 지역 안에서도 통신이 가능하게 연결해주는 서비스

 

16.이동 통신 표준

이동체 등이 여러 무선 채널들을 사용하여 호출할 때마다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이동 통신 표준

 

17.블랭킷 에어리어

다른 전파와의 간섭이 일어나 방송을 시청하기 어려운 지역

 

18.타블로이드판

일반 신문 크기의 B2판의 2분의 1크기를 가진 판형

 

19.3B판

미인(Beauty), 아기(Baby), 동물(Beast)을 사용하여

광고를 제작하는 법칙

 

20.5I 법칙판

Idea, Immediate impact, Incessant interest, Information, Impulsion

광고제작에 아이디어, 임팩트, 지속적인 흥미,

정보, 힘이 있어야한다는 광고 기법의 법칙

 

21.POP광고

구매(또는 판매가)가 발생하는 장소에서 이루어지는 광고

 

22.프로모테인먼트

연예, 오락 방송 형식의 광고

 

23.네임애드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

 

24.스캔들 광고

스캔들을 일으켜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여

니치 마케팅을 활용한 광고

 

25.에드버토리얼

신문 광고나 잡지 광고에서 언뜻 보기에 편집 기사처럼

만들어진 논설, 사설 형식의 광고

 

26.티저 광고

내용을 한꺼번에 보여 주지 않고 조금씩

나눠 보여주면서 극적 효과를 높이는 광고 기법

 

27.가상광고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가상의

이미지를 방송 프로그램 도중에 삽입하는 광고

 

28.더블업 광고

특정 제품을 소품으로 활용하는 광고 기법

 

29.스텔스 마케팅

광고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과정 속에서

브랜드를 광고하는 광고 기법

 

30.광고 총량제

전체 시간 범위 내에서 방송사가

자율적으로 광고를 편성하는 제도

 

제가 오늘 공부한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도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나 댓글 남겨주시면

응원의 목소리로 감사히 여기고

내일 더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식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식 29일차 20년 5월 10일  (3) 2020.05.10
상식 28일차 20년 5월 9일  (0) 2020.05.09
상식 26일차 20년 5월 4일  (2) 2020.05.04
상식 25일차 20년 5월 3일  (0) 2020.05.04
상식 24일차 20년 5월 2일  (4) 2020.05.02